코인 뉴스

바이낸스, 관련 의혹 떠오르는 중

저장소장 2022. 12. 14. 02:35
728x90

 

"자금을 즉시 바이낸스에서 빼십시오. 이 것은 시험이나 농담이 아닙니다."

투자 플랫폼 이글브루 소속 마이크 알프레드가 12월 13일에 트윗한 글입니다. 

 

최근 바이낸스 관련 의혹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모두 알다시피, 바이낸스는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그런 대중적인 거래소에서 이러한 의혹이 떠오르는 이유로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준비금 증명 보고서의 불충분
2. 1조2001억원의 순유출

3. 자금세탁 혐의

 

바이낸스의 순유출액은 모든 중앙화 거래소(CEX)의 순유출액을 합친 것보다 많으며, FTX가 파산 보호를 신청한 지난달 13일 이후 가장 큰 금액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 헨리 피셔(Henry Fisher) 아캄(Arkham) 애널리스트는

“바이낸스가 표면적으로 640억 달러의 자산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유출은 특별히 비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FATF 는 “자금세탁”이란 범죄자들이 불법적 범죄수익을 합법화하려는 목적으로 위법한 출처를 숨기고 적법한 수입으로 가장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정의하고 있다.

 

해외 보도에 따르면 미 검찰은 2018년부터 돈세탁 및 불법 송금 혐의로 바이낸스와 자오창펑(CEO) 등에 대해 수사해 왔다고 합니다. 

 

미국 검찰은 내부 의견 충돌로 인해 바이낸스 기소여부에 따른 결론을 내리지 못한 상황이며,

 

이에 대해 바이낸스 변호인단은 검찰이 바이낸스를 기소하게 된다면, 암호화폐 시장에 부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항변했습니다. 

 

바이낸스 지난 달 FTX가 파산한 이후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는 트위터의 소수주주이기도 하며, 올해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5억 달러를 조달해주기도 했습니다. 

 

아래에서부터는 개인적인 차트분석입니다.

트레이딩뷰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 4시간봉

위 사진에서처럼, 14일 새벽 2시 기준,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 4시간봉 차트에서는, 

11월 9일 하락 이 후 줄 곧 횡보중인 그래프가 거래량 상승과 함께,

11월 10일 고점 저항선을 건드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높은 거래량은 강한 추세를 의미, 현재 비트코인은 높은 거래량과 함께 이대로 저항선을 뚫을 수 있을지 테스트되고 있습니다. 

 

 

모두 성투를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