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뉴스

비트코인, 급증할 것인가 아니면 하락 할 것인가

저장소장 2022. 12. 14. 10:04
728x90

앞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상반된 두 가지 의견이 대립하고 있습니다.

바로 횡보가 끝난 후에 상승에 돌입할 것인지, 혹여는 이전 장세를 이어서 하락할 것인지 입니다.

 

먼저 상승 예고의 입장입니다.

 

"매우 바쁜 한 달 후에, 가격 행동은 통합되고 있다. 암호의 특성과 그 아래에서 일어나는 구조적 변화를 고려할 때, 우리는 이 패러다임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

(매우 바쁜 한 달은 가격 변동성이 심한 11월을 의미, 현재 횡보하는 장에서 이가 지속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시사)

 

암호화폐 유동성 공급업체 컴벌랜드(Cumberland, Cumberland DRW LLC)에서 위와 같은 입장을 내보였습니다.

 

그 들은 최근 이어지고 있는 하락 후 -> 횡보 상태가 계속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 주장하였는데, 

그의 앞선 트윗들을 살펴보면 꾸준히 상승장을 예고함을 알 수 있습니다.

 

 

"수십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주요 기술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이어가고 있다. 이 변동성은 소매 및 기관을 막론하고 모든 범위의 투자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블록체인 기술을 대 기업들이 유지하며 비트코인에게의 관심이 늘어난다고 알린다)

 

"우리는 무관심과 가격 안정이라는 장기적인 패러다임을 예상하지 않는다. 대신에, 우리는 시장이 스스로를 재연결하고 웹3 비즈니스 모델이 재조정하는 동안 변동성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것은 궁극적으로 상승 추세가 뒤따를 것이다."

(상승추세를 예견한다)

 

 

그 다음은 하락 예고의 입장입니다.

 

온체인 데이터 및 분석을 제공하는 크립토퀀트의 분석가, Dan Lim 입니다.

Dan Lim의 분석

그의 이야기를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의 거래소는 약세장에서 보유액(비트코인을 매수할 수 있는 금액)이 감소하지만,

비트파이넥스에서는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비트파이넥스에서는 아래와 같은 현상을 보인다.

 

1. BTC 바닥 - 보유액이 정점에 도달한다.
2. 강세장 시작 - 보유액 감소 시작
3. 강세장 중반 - 보유액이 증가하기 시작한다.
4. 보유액은 BTC가 정점을 찍은 후에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5. 그 후 보유액이 정점을 찍고 BTC가 다시 바닥을 찍는다."

 

이러한 모습을 볼 때, 보유액에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그는 BTC가 바닥을 찍을 것을 예견했습니다.

 

출처:  https://cryptoquant.com/ko/quicktake/6397cac0a60e9b7fa21dbee7-BTC-Movement-of-Bitfinex-Exchange-Whales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두 성투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