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뉴스

비트코인, FTX 파산에도 상승세

저장소장 2022. 12. 15. 09:05
728x90

*이 글에는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난 달 11일, FTX는 파산 보호 신청으로 공식적으로 파산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비트코인의 가격에 악영향을 끼칠거라 많은 이들이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그 예상을 엎고 지난 달 9월 이후 처음으로 비트코인은 1만 8천만원대를 기록했습니다.

 

아래는 FTX 파산일로부터 현재까지의 비트코인 시세 차트입니다. 

 

바이낸스 BTDUSDT 4시간봉

 

보시는 바와 같이, FTX의 파산 과정에 있던 11월 초에 비트코인 가격은 급격하게 하락하였습니다. 

 

이 후 약 1개월간 시세는 횡보하다, 12일경부터 차츰 오르기 시작한 비트는 마침내 14일에 1만 8천 달러선을 돌파했습니다.

횡보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은 가격이 상승할 것이냐 하락할 것이냐에 대한 예측이 분분했고, 이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coinstorage.tistory.com/6 (비트코인, 급증할 것인가 아니면 하락 할 것인가)

 

이번 비트코인 상승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가 있습니다. 

 

Investing.com 의 전년 대비 CPI 상승률

 

위 사진은 investing.com에 게재된 CPI 지수입니다. 

 

보통 금리(물가)가 인상되면 암호화폐 가격은 떨어지고, 금리가 하락하면 암호화폐 가격은 올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위 그래프는 월 별 전년 대비 CPI 상승률을 막대로 나타낸 것인데, 10월 부터 전년대비 CPI 상승률이 꾸준히 하락했기 때문에, 실제로는 CPI가 전 월보다 올라갔더라도 그 상승률이 감소하여 암호화폐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 것입니다. 

 

 

 

다음은, 12/13의 바이낸스 스테이블코인 USDC 인출중지 사태에 대한 최근 호전 상황입니다. 

 

바이낸스 CEO의 트윗입니다. 

 

 

"상황이 안정된 것 같습니다. 어제는 우리가 처리한 최고 인출액이 아니었고 상위 5위도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LUNA 그리고 FTX 파산 시 더 많은 인출 처리를 했습니다. 이제 예금이 다시 들어오고 있습니다."

 

"저희에게는 오늘 약간의 인출이 있었습니다. (11억 4천달러). 이것은 예전에도 있던 일입니다. 어떤 날은 순 인출이 있었고 어떤 날은 순 예금이 있었습니다. 저희에겐 늘 하던 일입니다.
저는 사실 각 CEX(중앙화 거래서)에서 순환하며 "인출 스트레스 테스트"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한다."

 

이와 같이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는 저번 인출중지 사태에 대해 완전히 회복되었음을 자신하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